법인소개

HOME > 기관소개 > 법인소개

성공회란

성공회는 초대교회부터 내려오는 사도적 전통과 종교개혁 이후 쌓아온 역사와 전통 속에서 형성되어 신교와 구교의 훌륭한 점들이 다양하게 살아있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복음의 기쁜 소식을 세상에 선포하는 교회입니다.

전 세계 165개국에 약 1억명의 신자가 있는 성공회는 세계적으로 단일한 교단이며, 세계 성공회를 ‘앵글리칸 커뮤니언’ The Anglican Communion이라고 부릅니다.

성공회(聖公會)라는 이름은 니케아 신경과 사도신경에 나오는 “거룩하고 공번된 교회” Holy Catholic Church에서 유래하며, ‘하나이요, 거룩하고(聖), 공번되고(公), 사도적인 교회’라는 교회에 관한 신앙고백 가운데 성(聖)과 공(公) 두자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대한성공회는 1889년 11월 1일 대한성공회 초대 주교인 고요한(John Corfe) 주교의 서품으로 시작되었고, 1890년 9월 29일 고요한 주교의 인천 도착으로 본격적인 한국에서의 선교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출발은 영국성공회 소속의 교구로 출발하였는데 1992년 9월 29일 대한성공회 독립 관구가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서울교구, 대전교구, 부산교구가 대한성공회 관구 안에 있습니다.

강화읍교회 사진

운영법인 대한성공회서울교구사회복지재단
설립일 1998년 5월 30일
이사장 이경호(베드로)주교
주소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21길 15(정동)

대한성공회서울교구사회복지재단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홈페이지 : http://www.skhseoul.or.kr